World Traveler No.1

보라빛밤 '삶의 의미' 본문

LIFE/Review

보라빛밤 '삶의 의미'

트래블러남바원 2021. 2. 21. 17:44

보이는 라디오 빛나는 청춘들의 밤 -보라빛밤

youtu.be/xTRigPVPWrI

"의미"

우울함, 슬픔이 느껴질 때.

왜 슬픈지? 

돈이 없어요, 헤어졌어요, 불합격했어요, 상황이 잘 풀리지 않아요,

-> 내 인생이 좋게 완성될 거란 확신이 없어서 우울함.

 

내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의미를 찾을 수 없음

 

이 시대의 문화는 의미를 찾아갈 수 없는 현실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음 

<걱정말아요 그대> 

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 

우리 함께 노래합시다. 

...

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 

그런의미가 있죠

 

내 삶에 힘든 일들이 일어났는데 ?-> 노래합시다?

의미를 찾지 못해 힘들어하고 있는데 ? -> 노래합시다?

 

성경은 슬픔을 그치고 노래하라고 말하지 않는다. 

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다고 한다. 

 

삶의 의미가 없으면 안되는 것을 깨달은 너는 복이 있다고 말씀하신다.

자기를 둘러싼 모든 일 중에서 의미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너가 복이 있다고..

 

답답한 현실에 대한 해답으로 즐거움을 찾으면 될 줄 알았다. 

그런데 이렇게 즐겁게만 산다 해도 인생의 무게는 너무 무겁다. 

 

그래서 우리는 삶의 의미를 찾아야한다. 

애통하며 삶의 의미를 찾아야한다. 

우리가 회개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위로함과 평안함을 주신다. 

 

죄: 하나님 대신 내가 내 삶에 주인이 되려고 하는 것. 

 

회개: 내가 만들어내는 의미로는,

내가 내 삶에 주인인 채로 만들어가는 의미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. 

 

내가 만들어낸 의미로는 만족되지 않는 게 있구나!? 

이 부분을 깨달아 가며 살아가야 함.

 


내 삶의 의미는 뭘까? 

나는 뭘 하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을까? 

 

'LIFE > 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튜버 포리얼 '4가지 생각변화'  (0) 2021.02.21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