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orld Traveler No.1

유튜버 포리얼 '4가지 생각변화' 본문

LIFE/Review

유튜버 포리얼 '4가지 생각변화'

트래블러남바원 2021. 2. 21. 16:33

 

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자유롭게 살고싶다?

3개월이면 삶이 달라질 수 있다!

 

1. 잘하는 게 없다 라는 생각을 버리자.

('이걸 누가 보겠어?' -> 이 생각 버리기

이렇게 쉬운 걸 누가 보겠어? -> 내가 잘하는 것)

 

2. 자신감이 없어서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다.

(선,후 관계가 바뀐 말이다. 시작해야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.

이건 이래서 하기 싫고, 저건 저래서 하기 싫고...

이건 어려운 것 같고, 저건 막막하고..

이렇게 못하겠다는 건 많으면서 돈은 많이 벌고 싶고

자유롭게 살고 싶다? 양심이 있는건가요?

양심이 있다면 움직이고, 노력을 하세요.)

 

3. 충분한 경험을 쌓은 후에 서비스를 쌓아야 될 것 같다.

(NO! 서비스를 해 봐야 경험이 쌓인다. 

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험에서 내가 성장한다.)

 

4. 자주 소통하는 집단을 바꾼다.

(술자리에서 자주 만나는 사람들이 누군가?

그 사람들이랑 보통 무슨 대화를 나누는가?

신세한탄? 직장상사 욕? 보너스 얼마 받앗나?

누가누가 더 불행한가? 누가 더 운이 없나?

누구 회사가 더 안 좋은가? 만약 이런 대화를 하고 있다면..

당장 바꿔야 한다.

조금만 시선을 바꿔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과어울려 본다면?

돈을 들여서라도 그런 집단의 모임에 참여해라.

그 사람들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? 어떤 생각을 갖고 사는지?

만약 현타 혹은 열등감을 느꼈다면 좋은 것이다.

발전을 하려면 현타를 느낄 수 밖에 없다.

절대로 본인이 우월감을 느낄 수 있는 집단에서 매몰되지 말자.

이 집단에서는 내가 잘났어.. 여기서는 내가 좀 괜찮아. -> X)

 

5. 매 순간의 목적을 정하자.

(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른 곳을 탓하지 말고

목적지를 설정해서 그 목적지에 어떻게 도달할 지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자.

이것 저것 관심갖으며 남들은 어떻게 사나 ..

그런 고민 할 시간에 목적지에 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며

정처없이 떠돌지 말고 내 인생 살기)

 


하나도 어려운 말들은 아니지만 살면서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. 

특히 찔렸던 부분은 자주 소통하는 집단에 대한 이야기. 

편하게 어울릴 수 있는 사람들이 좋기 때문에 항상 만나는 사람만 만나고

열등감을 느끼는 순간 그 모임에서는 멀어지려고 했던 것 같다. 

열등감이 좋은 장치라고 생각해보지 못했다. 

그리고 내가 우월감을 느낄 수 있는 집단에서 있길 좋아했다.

그.. 알량한 우월감으로 뭘 하고 싶었던 걸까. 

 

목표는 나의 멈춰버린 유튜브...ㅜㅜ 영상 10개 이상 올리기. 

이 목표로 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야지!

 

다들 같이 힘내서 더 재미있게 살아요 우리!

'LIFE > 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보라빛밤 '삶의 의미'  (0) 2021.02.21
Comments